비영리IT지원센터-테크숩코리아

사회복지시설과 같은 비영리단체를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사업에 대해 수차례 포스팅한 적이 있다.

 

2012/06/28 - [[정보] 복지 이야기/[福] 복지정보들] - Microsoft社의 비영리기관 소프트웨어 기증(지원) 프로그램 안내

 

2015/06/19 - [[정보] 복지 이야기/[福] 복지정보들] - Microsoft Office365 Nonprofit

 

 

 

그리고 이번에 다시 얻은 정보는 바로 이 Techsoup의 한국 론칭에 대한 소식이었다.

지난 2015년 8월 9일 서울시청에서 테크숩코리아 론칭행사가 열렸었고, 테크숩글로벌의 한국 파트너로 "‎비영리IT지원센터"가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https://www.techsoupkorea.kr/

 

 

 

테크숩코리아가 생김으로 인해 비영리단체 NPO의 소프트웨어 지원은 매우 쉬워졌고 빨라졌다.

 

1단계. 회원가입

우선 https://www.techsoupkorea.kr/에서 회원가입부터 해야한다.

관리자 아이디로 사용될 대표자 명으로 회원가입을 하자.

 

2단계. 단체등록

이후 지원받을 단체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한다.

지원받고자 하는 비영리단체(NPO)의 정보 입력한다.

단체등록을 마치고 나면 기관메일로 아래와 같은 제목의 메일이 수신된다.

"테크숩코리아에 귀 단체 @#$%&!@#$% 가 등록 되었습니다"

 

3단계. 적격성심사

앞서 받은 메일로 지원받고자 하는 단체의 고유번호증을 비롯한 적격성 심사를 위한 자료를 회신하면, 테크숩코리아에서의 적격성 심사가 시작된다.

이후 며칠 안에 다음과 같은 인증완료 메일을 받을 수 있다.

"테크숩코리아에서 귀하의 비영리단체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4단계. 기부요청

이제 다시 테크숩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기부요청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기부는 무료로 진행되나, 운영수수료를 납부해야한다.

계좌이체의 방식으로 하며, 계산서 요청서 별도로 발급은 해준다.

확인 결과 Windows 운영체제는 카피당 11,000원이며, MS Office는 카피당 5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예를 들어 10copies가 필요하다면, 610,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뜻이다.

이 비용이 적은 것은 아니지만, 정품구입을 위한 비용에 대비해서는 5% 수준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다.

 

절차는 모두 한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창기 본인이 했던 것과 같은 불편함은 없다. 매우 쉽게 이루어지기에 별도의 이미지는 삽입하지 않았다.

사이트 들어가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비영리단체인 사회복지시설의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이 보다 확대되길 바란다.